삶의 지혜

직접 경험하고 판단하는 철학

hyusik 2024. 1. 25. 08:00

나는 남을 평가할 때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평판에 휘둘리지 않기로 결심했다. 내 주관을 중요하게 여기고, 다른 이들의 평가가 내 판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노력했다. 이러한 철학은 나를 독립적이고 개인적인 판단을 내리게끔 이끌어주었다.   

 

 

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사람이나 일에 대해 나만의 의견을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, 이를 통해 나만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. 또한, 평판이 좋은 사람의 나쁜 면을 보거나, 많은 사람이 싫어하는 이에게서 나에게 도움이 되는 면을 발견할 수 있었다.   

 

영화나 책, 음악 등 여러 작품을 평가할 때도 내 주관을 중요시한다. 어떤 작품은 나에게는 최고의 작품으로 다가오지만, 다른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. 이를 통해 취향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.   

 

물건을 사거나 선택할 때도 리뷰나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크게 영향받지 않는다. 내가 신뢰하는 리뷰어의 의견을 참고하기는 하지만, 최종적인 결정은 내 주관으로 내린다. 다른 이들이 좋다고 하는 것이 나에게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.   

 

나는 언제나 직접 경험하고 판단하기로 했다. 어떤 것이든 내가 직접 체험하고, 내 주관을 통해 판단하며 나만의 취향과 가치관을 형성해왔다. 이것이 나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, 나만의 길을 걸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철학이다.